작성일 : 13-09-02 10:33
구워먹어도별미과일..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731  
구워 먹어도 아주 좋은 과일 야채 7가지

수박ㆍ딸기ㆍ망고…

햄버거와 핫도그는 구워서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그릴의 스타'라 불린다. 하지만 진짜 스타는 따로 있다. "아니 이런 것도 구워"라고 말할지 모르지만 그릴에 살짝 구워서 먹으면 건강에 아주 좋은 의외의 음식을 미국 인터넷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소개했다.

◆양상추=따뜻하게 구운 음식과 같이 먹는 샐러드쯤으로 생각하기 쉬운 게 이 야채다. 하지만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식초를 고르게 바른 뒤 그릴 위에 올려놓고 3분 정도 살짝 구워보자. 칼로리는 적고, 비타민 A와 C, K가 풍부한 맛있는 건강식이 된다.

◆수박=토막으로 잘라서 소금을 뿌린 뒤 그릴에서 잘 구우면 단맛을 더 강하게 나게 할 수 있다. 수박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히 리코펜은 심장질환과 맞서 싸우는 역할을 한다.

◆망고=햄버거 패티 위에 망고를 올린 뒤 그릴에 구워보라. 망고야말로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포함돼 있다.

◆포도=닭고기와 새우 등과 포도를 같이 구워보라. 포도에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소금이 전혀 들어있지 않는 대신 비타민 C와 K가 풍부해 고기나 생선 등과 같이 구워서 먹으면 건강에 아주 좋다.

◆파인애플=불에 구우면 음식의 향기를 아주 좋게 하는 과일이다. 굽기 전에 갈색 설탕과 계피를 쳐서 약 30분 동안 재워 놓는다. 그릴에서 5분 정도 양면을 굽는다. 파인애플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가 풍부한다. 브로멜린이라는 효소가 많이 들어있어 고기와 함께 섭취할 경우 단백질의 소화를 돕는다.

◆딸기=포도주 식초를 딸기에 바르고 설탕을 적당히 친 뒤 그릴에서 1~2분 구워라. 딸기에 포함된 비타민 C를 남김없이 섭취할 수 있다. 딸기나 블루베리는 여성의 심장마비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복숭아=7월의 '슈퍼푸드'로 꼽히는 과일이 복숭아다. 복숭아를 자른 뒤 레몬주스를 뿌리고, 소금, 설탕, 계피를 친 뒤 그릴에서 3분 정도 굽고, 다시 뒤집어 2분 정도 구워라. 복숭아에는 비타민 A, C, E, K가 골고루 들어있으며 칼륨과 식이섬유도 포함돼 있다. 복숭아를 구운 뒤 먹으면 색다른 맛을 느끼면서 좋은 성분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코메디닷컴